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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브롤스타즈

브롤스타즈 2022.3월 밸런스 패치 리뷰

오랜만에 밸런스 패치가 되어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가 패치내용

▶는 제의견입니다.

1.상향(이번패치노트에선 상향, 하향을 분류했네요)

 

미스터P

※취급 주의(스타 파워)가 기본 능력으로 변경됩니다.

이제 기본 능력으로 벽에 부딪히지 않아도 튕깁니다.

굉장히 좋습니다.

미스터P를 즐겨하던 입장에서 기존에도 좋았는데 왜 더 상향된지 잘모르겠습니다..

※새로운 취급 주의(스타 파워) : 4초마다 여행 가방이 튕기면서 주는 광역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기본능력이된 기존스타파워에 4초마다 40% 광역피해량? 굉장합니다..

하지만 밑에 스타파워를 보면 이능력은 안쓰일거라 확신합니다.(아마도..)

※회전문(스타 파워) : 기존 능력이 삭제됩니다.

※새로운 회전문(스타 파워) : 짐꾼! 공격(스타 파워)로 생성하는 로봇 짐꾼의 HP가 20%,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알아서 튕기는 기본능력에다가 짐꾼이 더쌔진다고? 못참습니다.

즉 미스터P는 기존 미스터P에서 더 강력한 로봇짐꾼을 얻을수 있게 된겁니다. 

다음에 너프 확정입니다.. 안그래도 짐꾼은 상대하기 굉장히 까다로운데..

 

브록

※네이팜 로켓(스타 파워)가 기본능력으로 변경됩니다.

네이팜 로켓 바닥에 남는 불덩이 인데요. 11렙기준으로 522 피해를 2번줍니다.

원래는 3번이였던거같은데..? 어쨋든 하이스트에서 강력한 면모를 보여줄듯합니다.

사실 네이팜로켓은 약간의 억제력만있지 좋진않았거든요.

그래도 스타파워가 기본 능력? 굉장히 좋습니다.

※로켓 샤워!(새로운 스타 파워) : 로켓 레인(특수 공격)으로 퍼붓는 로켓의 수가 44% 증가합니다.

로켓 레인의 로켓의 수가 늘어나면 금고를 부수거나 공간 장악력이 더 늘어날듯합니다.

로켓 4호기(스타 파워)도 좋기때문에 취향과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쓰면 좋을듯합니다. 

 

개인적으로 브룩의 문제점은 재장전 속도가 굉장히 느리다는점입니다.

그런점에 대한 커버는 없기때문에 기존처럼 바운티나 하이스트 처럼 제약된 맵에서 활약할듯합니다.

사실 좋은맵이 있단거 자체만으로도 나쁘지 않은 케릭터입니다. 

 

재키

※튼튼한 안전모(스타 파워) : 받는 피해 감소량 증가 '15% -> 20%'

튼튼한 안전모도 좋은능력이지만 근접브롤러가 많은맵에서 재키가 나올상황이 많아지고

그러다보니 친절한 반격(스타 파워)이 더 선호 된다 생각합니다.

저도 만약 재키 쓸상황이 온다면 튼튼한 안전모(스타 파워)는 잘안쓸듯 하네요.

그래도 버프되서 나쁠건 없을듯합니다.

 

※벌집(스타 파워) : 보호막의 피해 감소량 증가 '20% -> 30%'

저로선 빗나가도 한번더 쏠수있는 벌침 급조(스타 파워)를 즐겨썻는데요.

기존에 벌집(스타 파워)을 쓰는 유저도 많고 나름 좋은 능력이기때문에

쓸만할듯 합니다.

 

게일

※눈사태 주의(스타 파워) : 기절 시간 증가 '1초 -> 1.5초'

눈이 꽁꽁꽁(스타파워)를 즐겨 쓰는 입장에서 별로 체감은 잘 안될듯 합니다..

그래도 더 좋아졌으니 벽이 많은맵이라면 써볼수있을듯 합니다.

 

그리프

동전 던지기(일반 공격) : 피해량 '220 -> 260'

그리프는 동전이 부채꼴로 날아감에도 에임난이도가 꽤높습니다.

재장전 시간도 길어서 DPS도 적은편이고요.

하지만 특수 공격이 굉장히 좋습니다.

피해량도 늘었기때문에 좀더 쓸만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난이도는 있을듯합니다.

 

러프스 대령

※트윈 레이저(일반 공격) 탄환당 피해량 증가 '500 -> 560'

러프스 대령 정말 많이 한 입장에서 진짜 요즘 메타에 맞지가 않습니다..

맞추기가 어렵고 순간딜링 능력도 떨어집니다.

벽에튕기는 범위도 굉장히 짧게 표시되고요.

그래도 공격력이 12% 늘어나면서 좀더 쓸만해질듯합니다.

 

맥스

※블래스터 속사포(일반 공격) 탄환당 피해량 증가'300 -> 340'

맥스는 지금도 나쁘지않다고 생각하는데 더 쌔졌네요..

아마 생존력이좀 떨어져서 그런거라 생각되는데 그래도 너무 쌥니다.

맥스 고수들은 날아다니겠네요.

다음에 너프될듯합니다.

 

회복(기어)

리워크: HP 회복 속도가 50% 더 빨라집니다

원거리 브롤러 전유물에서 근거리 브롤러들도 사용할수있게 변경됐습니다.

기존에 적에게 맞지않을때 회복량이 더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퍼센트로 바뀌면서 근거리 브롤러에게 굉장히 쓸만합니다.

가만히 있어야 한다는 패널티도 사라졌습니다.

대신 평소처럼 맞으면 안되지만요.

리워크가 됐음에도 기존 유저들을 위한 보상이 없는건 굉장히 안타깝네요..

 

2.하향

그롬

※그롬의 투사체 속도가 일정해집니다.(공격 거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붙어있는 적에게 나름 대처를 잘했던 그롬인데 이젠 모티스같은적에게 속수무책입니다..

요즘 메타에 모티스를 상대하기힘들다? 굉~~장히 힘듭니다.

사실 일정해지기 전에도 모티스 맞추기 힘들었는데 이젠 그냥 못맞춥니다..

※그롬 폭탄(특수 공격)의 사정거리 감소 '25 -> 17'

그나마 든든했던 특수 공격이 너프됐습니다.

특수 공격 충전 시키기도 힘들었는데 일반공격이 너프되면서 더더욱 힘들어질듯합니다.

게다가 사정거리도 좁아졌으니.. 정말힘듭니다.

※특수 공격 충전에 필요한 일반 공격 명중 횟수 감소 '7 -> 6'(오류 수정)

오류가 수정됐네요.. 어째 충전이 많이느리더라니

이번에도 강하게 너프 먹은 그롬입니다.

3연속 너프인걸로 기억하는데 이젠 너무 너프되서 쓰기힘들듯합니다.

다음 버프를 기다리는게 좋을듯합니다.

그래도 발리보다 좋을수도 있겠네요. 발리 버프좀..

 

타라

트리플 타로(일반 공격)탄환당 피해량 감소 '460 ->440'

어디서나 든든했던 타라가 너프됐습니다.

저도 타라 좋아하지만 당연히 너프해야 됐다고 생각합니다.

 

대릴

※롤링 배럴(특수 공격) 피해량 감소량 효과 감소 '90% -> 50%'

대릴도 너무 강했습니다.

특수공격만 충전되면 눈치봐야하고

특수공격으로 굴러올때는 90%나 감소시켜 달려온뒤에야 공격을 퍼부었습니다.

합당한 너프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는 여기까지입니다.

그롬이 또한번 세게 맞았습니다..

그롬은 좀 많이 힘들지 않을까 생각되고

나머진 그럭저럭 쓸만할듯합니다.

막상 버프받아야할 칼, 발리 같은 친구들이 떠오르는데

다음엔 버프받을수있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