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가 다시 하이퍼차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신규브롤러도 나중에 추가하구요.
사실 밸런스로 인해 하이퍼차지가 급선무라고 보는데.. 뭐 캐릭터 상성에 좀 밸런스를 의지하는느낌입니다.
한번 하이퍼차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밸런스패치랑 하이퍼차지가 대규모로 되었기때문에 경쟁전에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기존에 강했던 친구들 너프 많이당했습니다.
제 의견에는 '코멘트:' 를 붙여 쓰겠습니다.
브록:로켓포격
-로켓 레인(특수 공격이 총 4번에 걸쳐 로켓 세례를 퍼붓습니다.
코멘트:로켓레인이 더 강해졌습니다.
특수 공격 범위 안에있는것들은 다 사라질것입니다..
샌디:날쌘 바람
-모래 폭풍(특수 공격)범위 내의 아군과 자신의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모래 폭풍 첫발동시 적중한 적의 공격을 0.5초 동안 저지합니다.
코멘트:로켓레인과 마찬가지로 강력했던 특수 공격입니다.
기존 모래 폭풍도 무서워서 못들어갔는데.. 더욱 끔찍해졌습니다.
니타:하이퍼베어
-곰 소환(특수 공격)으로 소환되는 브루스의 크기가 증가합니다.
추가로, 브루스의 이동 속도가 15%증가하면 HP가 20% 증가합니다.
코멘트:굉장히 좋습니다. 이동속도 증가로 상대는 곰을 무시하기 더욱 힘들어졌습니다
하지만 브루스의 크기증가는 적에게 더 잘맞을듯합니다.
개발자는 곰이 탱커로서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듯합니다. 곰이 튼튼하긴하죠..
맥스:무제한 에너지
-서둘러!(특수 공격)사용 시 각 팀원에게 에너지 드링크를 던집니다.
에너지 드링크를 마신 팀원은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특수 공격이 25% 충전됩니다.
코멘트:서포터로서의 역할이 강화되었습니다.
게다가 기본적으로 하이퍼차지의 스탯 증가도 있기때문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듯합니다.
진:하이퍼 핸드
-매직 핸드(특수 공격)가 세 갈래로 나뉩니다. 각각의 손 모두 적을 끌어올 수 있습니다.
코멘트:매직 핸드가 적 3명을 끌고 올수 있게되었습니다..
끌고온 적들을 다잡을수 있을까요..? 한명도 잡기 힘든데..
그래도 잼그랩에서 좋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꼭3명 끌고 와야 하는건 아니니까요..
차라리 기존 매직핸드 크기증가가 낫지않을까 싶지만 너무사기니까 밸런스때매 그냥 팔3개로 늘렸나봅니다.
틱:헤드 스트롱
-헤드 퍼스트(특수 공격)의 머리 폭탄이 적에게 더욱 빠르게 돌진하며, 폭발한 자리에 6개의 미니 지뢰를 남깁니다.
코멘트:특수 공격이 폭발하면 틱 지뢰 마니아(가젯)처럼 둥근 미니 지뢰가 생깁니다.
상대입장에선 더욱 압박될듯합니다.
하이퍼차지를 갖게된 친구들은 더욱 강해질것으로 보입니다.
그외에는 스킨정보들이 많습니다만.. 저는 게임밸런스에 관한것을 위주로 다루기에 스킵하구
밸런스 패치를 한번 보겠습니다.
원하는 캐릭터 밸런스를 보고싶다면 Crtl+f로 검색하셔두 됩니다.
거스
-스푸키(특수 공격)로 생성되는 보호막이 적을 밀쳐냅니다.
코멘트:패치된지 모르고 거스해보았는데 밀쳐내는거보고 놀랐습니다.
이걸로 적의 근거리 대처도 어느정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존과 마찬가지로 딜량이 적어 쓰러트리긴 힘들수 있습니다.
미스터p
-로봇 짐꾼 이동 속도 증가 '800' -> '1000'
-로봇 짐꾼 거점 HP증가 '2200' -> '2500'
코멘트:제가 좋아하는 미스터p가 더 강해졌습니다.
픽률이 증가할듯합니다.
사실 미스터p 특수 공격은 충전하는데 오래걸리기 때문에 일반공격에 비해선
낮은 상승효과이긴 합니다만.. 설치만 해두면 알아서 압박하기때문에
특수 공격만 잘쓸수있으면 굉장히 좋을듯 합니다.
모티스
-삽 스윙(일반 공격) 피해량 증가 '940' -> '1000'
-콤보 스피너(가젯) 피해량 증가 '940' -> '1000'
코멘트: 모티스가 더 강해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캐릭터자체는 어렵기 때문에 높은 컨트롤을 요구합니다.
컨트롤과 적의 픽에 따라 양날의 검인건 여전할 듯 합니다..
윌로우
-집착(스타 파워) 이동 속도 증가 '25%' -> '33%'
-사랑의 콩깍지(스타 파워) 재장전 속도 증가 '25%' -> '30%'
코멘트: 경쟁전에서 낮은픽률로 버프가 된듯 보입니다만..
사실 기존 스타파워들이 약해서 안쓰는 캐릭터가 아니고
낮은 사정거리와 떨어지는 속도로 맞추기힘들고 낮은 폭딜로 인해 밀려난 캐릭터라
일반공격을 건드려야 하지않나 싶습니다.
특수 공격은 기존에도 맞추기만 하면 좋았습니다.
강력한 특수 공격이다보니 맞추기가 좀 힘들뿐..
어쨋든 여전히 경쟁전에서는 보기힘들듯 합니다.
발리
-병 투척(일반 공격) 피해량 증가 '760' -> '800'
-라스트 콜(특수 공격) 피해량 증가 '760' -> '800'
코멘트: 발리도 경쟁전에서 보기힘든 캐릭터중 하나입니다.
그나마 하이스트에서 활약을 좀 할수 있습니다만..
윌로우랑 비슷한 일반공격으로 맞추기 힘든편입니다.
이정도 상승으로는 경쟁전에서 같은팀으로 보고싶진 않네요..
로사
-하이퍼차지 충전량 증가 '40%' -> '50%'
코멘트: 하이퍼차지가 너프 먹었습니다.
하이퍼차지 채우는데 더 오래걸린다는게 맞겠죠..?
개인적으로 로사는 밸런스 괜찮지않나 싶었는데 너프됐네요
로사도 경쟁전에선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 굉장히 보기 힘든 브롤러입니다..
자넷
-크레센도(특수 공격) 피해량 증가 '600' -> '800'
코멘트: 크레센도가 매우 강해졋습니다. 600에서 200이 증가했으니
기존에 비해 3분의1이(약33%) 더 강해졌네요..
사실 무적기로 많이 쓰이던 자넷의 특수 공격인데 이제 더 공격적으로 할 수 있을듯 합니다.
안젤로
-위험한 늪(특수 공격)으로 강화되는 정조준(일반 공격) 지속 피해량 50% 감소
코멘트:매우 강력했던 특수 공격받은 일반 공격이 너프 됐습니다.
하지만 50% 감소에도 불구하고 풀차지로 맞으면 6600가량으로 원거리 딜러는 여전히 한방입니다
그래도 풀차지는 시간이 오래걸리기에 꽤 큰 너프라고 볼수있습니다.
경쟁전에선.. 매력이 조금 줄었습니다만 여전히 강력한 일반 공격으로 녹아웃에선 볼 수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찰리
-특수 공격 충전에 필요한 일반 공격 명중 횟수 증가 '6' -> '7'
-요요(일반 공격) 사정거리 감소 '27' -> '25'
코멘트:매우 길었던 일반 공격 그리고 강력한 특수 공격이 둘다 너프됐습니다.
솔직히 기존에도 dps는 낮은편이라 특수 공격 의존도가 꽤 있었습니다.
아마 이번패치로 경쟁전에선 많이 줄어들듯합니다.
파이퍼
-건브렐라(일반 공격) 최소 사거리 피해량 감소 '23%' -> '20%'
코멘트:파이퍼가 너프될거란 몇몇 우려와 달리 버프되었습니다.
사실 너프하기엔 강력한 원거리딜러도 많이생겼습니다.
버프도 사실 미미해서 뭐 기존과 비슷하게 경쟁전에서 볼수 있을듯합니다.
나니
-삼각총(일반 공격) 피해량 감소 '800' -> '740'
코멘트:최강 원거리딜러 나니가 너프되었습니다.
하지만 약7~8%약해진걸로는 끄떡 없지않나 싶습니다.
원거리 딜러 상대로는 여전히 강하기 때문이죠.
경쟁전에서는 여전히 벽이 없다면 강력한 원거리딜러가 될듯합니다.
코델리우스
-버섯(일반 공격) 피해량 감소 '560' -> '540'
-버섯(일반 공격) 특수 공격 충전량 감소 '105' -> '90'
코멘트: 기존에도 컨트롤 요구가 심했는데 더 너프 되어서..
더더욱 보기 힘들어 질듯합니다..
경쟁전에선 가급적 하지않는게 좋을듯합니다.
정말 이건 코델리우스다 하는경우가 아니라면 말이죠
스파이크
-가시 수류탄(일반 공격) 피해량 감소 '560' -> '540'
-가시방석(가젯) 피해량 감소 '1120' -> '1080'
코멘트:가젯 너프는 미미하나 일반 공격 너프가 좀 뼈아픕니다.
강력한 견제력엔 손대지 않았지만 피해량이 낮아져 적을 더욱 잡기 힘듭니다..
하지만 대체하기도 힘든것도 사실이라 경쟁전에선 조금 덜보일듯합니다.
적을 괴롭히는건 똑같으니 잘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벨
-하이퍼차지 충전량 감소 '50%' -> '40%'
코멘트: 벨 하이퍼차지를 써본적이없어서.. 너프를 했어야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로사랑 비슷하게 굳이..? 싶은 패치입니다.
뭐 통계데이터를 보고 패치한거겠죠..?
멜로디
-간주(가젯) 보유 음표 개수당 보호막 감소 '15%' -> '10%'
-빠른 비트(스타 파워) 보유 음표 개수당 이동 속도 증가량 감소 '8%' -> '6%'
코멘트:멜로디가 너프되었습니다. 제 예상과 다르게 경쟁전에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일반 공격대미지는 그대로란 점입니다.
하지만 컨트롤 요구도가 더 올라서 좀 힘들듯합니다만
브롤볼에선 이정도 수치감소로는 막기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45%보호막이 30%가 된건 꽤나 뼈아픕니다.
이외에도 조정한건
크로우
-하이퍼차지 상태에서 공중 단검 투척(특수 공격) 사용 시 벽에 적중한 크로우의 독 단검도 돌아오도록 변경
코멘트:사소해 보이긴하지만 하이퍼차지가 더욱 강해졌습니다.
크로우는 하이퍼차지 쓸일이 별로없지만 그래도 더 강력한 한방이 좋죠
키트
-종이 상자(가젯)투명모드 지속 시간 감소 '5초' -> '3초'
-발톱(일반 공격) 피해량 증가 '800' -> '1000'
-어부바(특수 공격) 피해량 증가 '800' -> '1000'
코멘트:키트는 사실 저한텐 비주류라.. 팀원과의 합이 중요한 브롤러입니다.
가젯 너프는 뼈아프지만 일반, 특수 공격이 강해진건 굉장히 좋습니다.
R-T
-직렬연결(가젯)이 완전히 새로운 가젯인 라인 이탈(가젯)로 교체 됩니다.
-라인 이탈(가젯): 특수 공격(숨바꼭질)을 즉시 충전합니다.
코멘트:직렬연결이란 쓸모없는 가젯이 교체되었습니다.
라인 이탈도 좋으나 기존 해킹 주의!(가젯)이 좋아 대체하긴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특수한 상황에선 볼수도 있을듯합니다.
행크
-물고리 어뢰(특수 공격)가 이제 잃은 HP의 50%를 치유합니다.
-HP감소 '5800' -> '5400'
코멘트: 체력이 감소했으나 특수 공격 회복으로 유지력이 더욱 증가했습니다.
일반 공격만 잘맞추면 굉장히 강력해질듯 합니다.
척
-칙칙폭폭(특수 공격)의 사용방법이 변경됩니다.
-이제 버튼을 짧게 눌러서 가까운 신호기로 돌진하고 길게 눌러서 조준하여 신호기를 설치할수 있습니다.
코멘트:기존의 답답햇던 컨트롤에서 벗어나 더 유동적인 특수 공격을 사용할수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수있을듯 합니다.
정말 많은 패치를 했습니다..
기존 경쟁전 유저들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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